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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인증기준 및 판정기준

평가·인증기준

평가영역 및 기준

평가인증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표
평가영역 평가항목 요소 수 평가기준 수
필수 정규 시범
합계 51 8 41 2
Ⅰ.프로그램(교육과정) 운영체계 1.1 교육목표 3 0 3 0
1.2 발전계획 수립 및 운영 2 0 2 0
1.3 조직 구성 및 운영 3 1 2 0
1.4 프로그램(교육과정) 재정 확보 3 0 3 0
1.5 프로그램 학습성과 4 2 2 0
소계 15 3 12 0
Ⅱ.교과과정 2.1 교과과정 구성 5 4 1 0
2.2 교과목 운영 3 0 3 0
2.3 교과과정 개선 3 0 3 0
소계 11 4 7 0
Ⅲ. 학생 3.1 학생평가 2 0 2 0
3.2 학생 지도 3 0 3 0
3.3 국가시험 및 비교과 활동 지원 3 0 3 0
소계 8 0 8 0
Ⅳ. 교수 4.1 교수 확보의 적절성 4 1 3 0
4.2 교원의 전공 교과목 담당 3 0 1 2
4.3 교수진의 교육개선 활동 2 0 2 0
4.4 교수의 업적평가 2 0 2 0
소계 11 1 8 2
Ⅴ. 교육환경 5.1 교육 기본시설 및 설비 3 0 3 0
5.2 실습실 및 실습 기자재 3 0 3 0
소계 6 0 6 0

인증 판정기준

평가·인증의 판정유형 및 인증유효기간
평가인증의 판정유형 및 인증유효기간을 제공해주는 표
구분 종류 유형 기간 정의
인증 정기 인증 5년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는 경우
신규 인증(3년)+예비인증(2년) 3년+(2년)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는 경우
정기·신규 조건부 인증 2년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기적 보완이 필요한 교육여건과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경우
정기·신규 한시적 인증 1년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에는 미흡하여 전반적 개선이 필요한 교육여건과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경우
불인증 정기·신규 인증불가 -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에는 치명적 결함이 있는 경우
평가·인증의 종합판정 기준
평가인증의 종합판정 기준을 제공해주는 표
구분 필수요소 조건 정규요소
D W C S D W C S
인증 5년 없음 없음 없음 100% and 없음 없음 - 90% 이상
조건부 인증 2년 없음 없음 - - and 없음 - - 70% 이상
한시적 인증 1년 없음 - - - and - - - 60% 이상
인증 불가 있음 - - - or - - - 60% 미만
평가·인증의 평정유형 및 평정기준
평가인증의 평정유형 및 평정기준을 제공해주는 표
평정유형 평정기준
만족(S : Satisfaction) 평가기준을 전반적으로 만족함
보완(C : Concern) 평가기준을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대부분 관련 근거를 확인할 수 있으나 일부 경미한 사항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경우로 결함 및 미흡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만족 기준을 모두 충족하지 않음
미흡(W : Weakness) 평가기준을 만족할 수 있는 근거가 일부 있으나 미약하거나 질적으로 낮아 평가기준의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움
결함(D : Deficiency) 평가기준을 만족할 수 있는 근거를 확인할 수 없거나 평가기준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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