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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정평원(이하 “정평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 및 정평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정평원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정평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정평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정평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정평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며 정평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혼합 등으로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본인이 설정하며 문자와 숫자의 혼합으로 표기한 암호 문자를 말합니다.
  5. “해지”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정평원이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정평원이 승낙함으로써 정평원과 가입신청자 간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가입신청자가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의 의사표시가 완료됩니다.
  3. 가입신청자는 제1항의 가입 신청 시 반드시 가입신청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정평원이 정한 절차에 의해 1인 1개의 ID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부여된 ID를 통해 정평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정평원은 이용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차후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제6조(이용신청에 대한 승인불가와 승인의 제한)
  1. 정평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자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3. 기타 정평원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2. 정평원이 기술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에는 승인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정평원과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정평원에 고지하거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인이 변경하여야 합니다.
  1. 소속
  2. 주소 및 연락처
  3. 기타 회원정보 변경사항
제8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정평원이 제공하려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인증 관련 제반 정보
    2. 기타 정평원이 정하는 서비스
  2. 정평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정평원이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정기점검 등 정평원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정평원은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정평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설비의 정기점검이나 전용선의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정평원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정평원은 그 사유, 기간 및 대상설비 등을 명시하여 지체 없이 회원들이 알 수 있도록 공지하여 합니다.
  2. 회원은 정평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특정 권한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작성한 게시물의 열람을 금지시킬 수 있고, 또한 그에 따른 데이터 등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아니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제12조의 규정을 위배한 경우
    3.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수회원의 사용편의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3. 정평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서비스 등의 방법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정평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중지의 고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중지의 고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정평원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정평원은 제4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신속하게 논의할 의무가 있으며, 그 결과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6. 정평원은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중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정평원의 의무)
  1. 정평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정평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정평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정평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중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회원의 편의 및 공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 정평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규정된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이용자 ID를 타인과 공유하는 행위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정평원의 허가 없이 복제 유포하는 행위
    4. 타인을 비방하고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7.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8.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3조(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사이트에서 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정평원은 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합니다.
  2. 정평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조치 7일전까지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고지하고 정평원의 계약 해지에 대한 의견 진술을 할 기회를 줍니다.
    1. 회원이 제10조의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회원이 제12조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3.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4. 타인 명의로 이용신청을 하였거나 이용신청서 내용의 허위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3. 정평원은 제2항의 이용계약 해지 통지에 대하여 회원이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4. 정평원은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제한사유가 해소되었을 경우에 재가입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정평원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이라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면책조항)
  1. 정평원은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다만, 회원이 정평원 측의 위법한 정보제공, 고의, 과실 등 귀책사유의 존재여부를 입증할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정평원은 정평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정평원은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면합니다.
  4. 정평원은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제반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3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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